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금속 배출에 도움 주는 열가지 음식

by 시크로즈 2023. 5. 8.

tv에서 삼겹살을 먹을 때 미나리를 함께 먹는 걸 봤습니다. 왜 함께 먹는지 궁금해서 미나리에 대해 찾아봤는데요. 여러 가지 효능도 있었지만 중금속이나 독소의 흡수를 줄여준다고 하네요. 이참에 중금속 배출에 대해 궁금해졌어요. 중금속은 우리 몸에 해로울 수 있는 독성 물질로서, 오랫동안 노출될 경우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미나리: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장 내 시간을 단축시켜 배변을 촉진하고, 중금속이나 독소의 흡수를 줄여줍니다. 또한 미나리에는 살균 작용이 있는 아리딜 캠퍼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감염성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미나리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마늘: 마늘에는 독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건강을 지키는 화학물질인 알리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늘은 비타민 C와 카르티노이드, 셀레늄 등의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어린 마늘은 중금속에 대한 전반적인 저항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파슬리: 파슬리는 신장의 건강을 지키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들 영양소는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세포 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필요한 화학물질인 글루타치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비타민 C와 카르티노이드도 풍부하여 중금속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신장 기능을 촉진하고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비타민 E와 카로티노이드를 포함하고 있어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콩나물: 콩나물은 중금속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물질인 식물성 렉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콩나물은 섭취 후 체내에 중금속이 배출되도록 도와줍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철, 칼슘, 마그네슘, 질산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체용해 작용을 도와줍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소화기 관련 근육 및 신체 배치 시스템의 건강 조절을 도와줍니다.

 

취나물: 취나물은 칼륨이 많아 이뇨 작용이 있습니다. 이뇨 작용은 신체 내 중금속 제거에 좋으며, 염소나 물 분비를 일으켜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팥: 키레이트 염이 함유되어 있는데, 헤모글로빈과 결합하여 배출되어 중금속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또한 팥 물질이 대사 소프트 판매 및 남성 생식 기능 저하와 같은 기능으로 중금속 영역을 차단할 것입니다.

 

녹차: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신장 기능을 촉진하고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체내의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므로 일상식단에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단,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나 특별한 의사 지시가 있는 경우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