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 몸에 좋은 일곱가지 곡물

by 시크로즈 2023. 5. 1.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 곡물들을 소개하려고 해요. 밥 먹을 때 같이 넣어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해지는 곡물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맛있게 먹어봐요.

곡물 중에서도 특히나 효능이 뛰어난 7가지 곡물을 선정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로는 귀리입니다.

귀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도 유명한데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답니다. 또한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두 번째로는 현미입니다.

현미는 백미와는 다르게 쌀겨와 배아 부분이 그대로 남아있는 상태라서 영양소가 훨씬 풍부하답니다. 그래서 당뇨병 환자에게 추천되는 음식이기도 하죠. 비타민B군 등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피로해소 및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자주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세 번째로는 보리입니다.

보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예방에 탁월하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준다고 해요. 그리고 혈당 조절능력이 뛰어나 당뇨환자에게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네 번째로는 수수입니다.

수수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위장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소화불량 개선효과도 있고 설사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섯 번째로는 메밀입니다.

메밀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여름철에 먹기 딱 좋은 곡물이랍니다. 루틴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건강에도 좋으며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다고 하네요.

 

여섯 번째로는 조입니다.

조는 칼슘함량이 높아서 뼈건강에 매우 좋답니다. 성장기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위험이 높은 어르신들께도 좋겠죠?

 

마지막으로는 율무입니다.

율무는 부종제거에 좋아서 부기 빼는데 최고라고 하는데요, 이뇨작용을 도와줘서 노폐물 배출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포만감 유지에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께 강추드려요.

 

 

이상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곡물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곡물을 이용해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보면서 영양을 챙기고 맛도 즐겨보세요.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곡물을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