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에 좋은 일곱가지 슈퍼푸드

by 시크로즈 2023. 4. 27.

우리 몸 속 장기는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게 없지요. 하지만 평소엔 신경 쓰지 않다가도 어딘가 아프면 그제서야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요즘처럼 바이러스나 미세먼지 같은 환경문제가 심각할 때는 더욱 그렇죠. 그런 의미에서 평상시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섭취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슈퍼푸드는 몸에 좋은 음식들을 지칭하는 말이에요. 우리나라에서는 웰빙열풍과 함께 주목받기 시작했는데요, 최근에는 미국 타임지에서도 선정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건강에 좋은 일곱가지 슈퍼푸드,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슈퍼푸드

 

블루베리

블루베리하면 눈건강이죠!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시력개선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또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노화방지에도 탁월하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예방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니 안먹을 이유가 없겠죠?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로 유명한데요, 이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혈압 예방 및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D가 풍부해서 뼈나 관절 질환 환자에게도 좋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과일 중 영양가가 높은걸로 유명하죠~ 특히 아보카도 속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줘서 혈압관리에 아주 좋아요. 게다가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답니다. 하지만 당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쪄요.. 적당히 먹는걸 추천드려요

 

마늘

마늘은 면역력 강화에 좋기로 유명하죠.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강력한 살균작용을 해서 감기같은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준답니다. 생마늘보다는 구운마늘이 훨씬 먹기 편하니 참고하세요!

 

녹차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고 항암효과도 있다고 알려져있어요. 카페인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마시면 불면증이 생길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암세포 성장을 억제시켜주기 때문에 전립선암 발병률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제격이랍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엽산이 풍부해서 빈혈환자에게 매우 좋은데요, 철분 흡수율을 높여주는 비타민C도 많아서 임산부에게도 인기만점인 채소랍니다. 시금치나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는 살짝 데쳐서 계란말이 위에 올려주면 편식걱정 끝!

댓글